서치콘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구글 자동 광고 드래그방지

카테고리 없음

생국수 본가

다남2 2023. 7. 26. 10:3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유 재래시장 맛집 생국수 본가에서 먹은 냉메밀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생국수 본가는 수유 재래시장에 있습니다.(수유시장은 서울특별시 강북구에 위치한 전통시장이에요! 수유 시장은 19666년 3월 시장 개설허가를 받고, 전통시장인 수유 시장으로 태어났어요! 과거 수유 시장은 서울 시내의 5대 전통시장의 규모로 초창기의 상권은 경기도 의정부 지역에서부터 지금의 성북구에 이르는 광역생활권 시장으로서 한강 북쪽 지역의 많은 서민들이 생필품을 구입하거나 각종 집안 행사를 치르기 위해 방문하는 등 서민들이 일상생활을 하는 데 있어어서 매우 중요한 장소였어요!) 일단은 생국수 본가는 수유 재래시장 정문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있어요!!

(생국수 본가)

 

생국수 본가는 가성비가 좋고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매장에 사람들이 많아요! 저사진상으로는 잘 안보이시겠지만 "생국수본가"는 건면(말린면)이 아닌 생면(아침에 반죽하여 생면을 사용합니다.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느껴보세요!"라고 적혀있는데 뭔가 시장 안에 있는 식당에 저렇게 적혀있으니 뭔가 전문가 느낌? 숨은 고수 느낌? 같은 게 느껴지는 간판이었어요!

저 같은 선택 잘 못하시는 분들은 메뉴를 실사처럼 만든 모형이 있어서 보고 고르는 재미가 있어요!

(사진에는 5000원이라고 나오지만 6500원입니다.)

 

생국수 본가에서 주문한 메뉴는 냉메밀 국수예요. 냉메밀 국수는 면이 쫄깃하며 국물이 시원합니다! 메밀국수 면과 김, 파 궁합이 아주 좋아요! 갈은무는 육수에 들어가 있고 고추냉이는 따로 주시는데 저는 원래 간을 맞추면서 넣는 스타일이 아니라 다 넣었어요!! 육수는 간장 베이스인데 짜지도 밍밍하지도 않게 간도 딱 좋고, 달달하고 포장해서 먹어도 시원한 육수였어요!! 다들 메밀 육수가 다 거기서 거기 아니야?라고 생각 하실 텐데 (익숙한 그 msg맛)이 집은 뒷맛이 엄청 깔끔합니다. 매장에서 먹었으면 얼마나 시원했을까요. 아쉽습니다.

그리고 생국수 본가는 육수도 육수인데 면발도 예술입니다. 엄청 차지고 부드러우면서 텁텁함 없이 깔끔하고 고소한 맛까지 일품이었어요! 맛난 육수에 메밀국수까지 정말 맛있었습니다. 사진은 못 찍었지만 포장해서 드시면 단무지 김치 이렇게 구성품으로 나오고 있어요! 가격이 올랐다고 하여도 양을 보시면 가격이 정말 착한 가게 에요! 먹고 나셔서 재래시장 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요! 수유 재래시장은 장을 보거나 구경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반짝반짝 조명들로 눈이 부실 정도로 각 매장에 다양한 것들을 판매하고 있어서 아이쇼핑을 좋아하시지 않는 분들도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수유 재래시장은 주차장이 있어요!!

 

상호:생국수 본가

위치:서울 강북구 도봉로67길 18(수유재래시장)

영업시간:11:00 -20: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