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스크램블에그 명란덮밥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간단한 아침밥 계란덮밥 만들기 시작하겠습니다.
요즘은 바쁜 일이 마무리되어 제가 요리를 자주 해 먹곤 합니다.
아침에 계란요리만큼 든든한 것도 없습니다.
스크램블에그 풍성하게 만들어서 명란젓과 버터 올려 섞어 밥에 얹어주면 간단하지만
맛도 영양도 훌륭한 아침밥 완성입니다.
갓 지은 밥에 명란버터 계란스크램블 듬뿍 올려주면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꿀맛입니다.
버터에 명란젓을 자글자글 끓여서 만들어도 맛있지만 이날은 스크램블에그 요리랍니다.
어쩌나 고소하고 맛있는지 한 접시 뚝딱 먹고 출근했습니다.
자 그럼 간단한 명란덮밥 만드는 법 이자 계란덮밥 진짜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명란젓 요리 계란스크램블 덮밥 재료는 이렇게 됩니다.
재료
계란 2개
명란젓 2 숟갈
올리브유
버터 40g
주방에서 요리해서 옮기기보다 식탁에서 바로 휘릭 조리해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즉석요리
이니 온 가족이 둘러앉아 만들어 드시길 추천합니다.
우선 1인분에 계란 2개씩 준비합니다.
오일과 버터를 같이 사용하게 되면 계란스크램블 만들 때 더욱 고소하고 풍미가 좋습니다.
명란젓은 양념이 된 것으로 하셔도 좋으시고 저처럼 고소한 맛을 더 느끼고 싶으시면
백명란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버터는 40g 넣었지만 취향껏 더 듬뿍 넣어도 맛있습니다.
팬에 올리브유를 1큰술 정도 붓습니다.
팬이 달구어지면 계란 2개를 깨 넣어 줍니다. 지글지글 끓으면서 흰자 밑부분이 끓기 시작하면서
흰색으로 변하면 불을 줄이고 젓가락으로 살살 비벼 줍니다.
저어주면서 스크램블에그 해주면 됩니다. 완숙보다는 반숙 취향이라 약불로 줄여서 익힙니다.
명란덮밥 만들거라 밑간은 따로 안 했답니다.
이 정도 익었을 때에 버터를 듬뿍 넣어 줍니다.
이제 불을 끄고 전체적으로 버터를 버무려서 버터 계란 스크램블을 해줍니다.
잔열로 섞어 비벼도 버터가 다 녹습니다.
계란 사이사이로 버터 코팅을 했으면 명란젓을 2 숟갈 정도 넣어 줍니다.
양념이 된 걸 넣으면 약간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저처럼 백명란을 넣어주시면
고소한 맛을 더 느낄 수 있습니다.
2 숟갈 넣으면 간이 딱 좋아서 밥 1 주걱에 넓게 펴 올려서 덮밥으로 떠먹으면 짜지도 않고
간이 딱 좋습니다.
골고루 잘 비벼 주면서 섞다 보면 잔열로 명란이 톡톡 튀기면서 익는답니다.
어느 한 곳에 뭉치지 않도록 골고루 비벼 주는 게 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 먹을 때 짜지 않고 고소하게 즐기기 좋답니다.
고소한 버터 요리라서 아침부터 기분까지 좋아진답니다. 완성된 명란 스크램블에그를 밥 위에 듬뿍 얹어 줍니다.
맛있는 명란요리로 간단하게 아침밥 해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버터 듬뿍 넣어 명란젓 넣어 스크램블에그 만들어 계란 명란덮밥 만들어서 드셔 보시길 추천합니다.
간단하지만 꿀맛이랍니다.